(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연구소장 조계춘)는 3월 26일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대회의실에서 홍천지역 천연물 소재의 기능성 규명에 관한 공동연구 추진을 위해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연구소장 예상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바탕으로 천연물 기반 기능성소재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를 추진해 나가고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의제 발굴과 인적 교류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강원·홍천 지역 천연물에 대한 기능성 소재의 공동연구,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양 기관의 보유시설 및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 강원·홍천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 등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예상규 연구소장은 “ 두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과 전문성을 결합해 지역 바이오산업이 지속 성장하고 혁신을 이뤄나가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계춘 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은 두 기관 연구자 간 교류와 공동연구를 촉진하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 서로의 연구 역량을 증진하고 연구성과 창출을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을 선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