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월 14일 오전 11시 홍천군청소년수련관 1층 프로그램실에서 홍천군 교육복지사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 진행하는 홍천군 교육복지사 정기회의는 학교와 청소년 수련시설의 상호 프로그램 홍보 및 업무협조를 통해 지역 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청소년 교육 문화·예술, 복지 진로체험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지역 청소년에게 질 높은 교육복지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진행됐다.

홍천군교육복지사 정기회의에는 홍천교육지원청 이명성, 남산초 김성민, 석화초 전상선, 홍천초 윤연희, 홍천중 유아름 복지사가 참석했으며, 학교별 근황을 공유하고 기관에서 운영 중인 2023년 사업보고와 2024년 주요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회의로 학교와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으며, 이를 통해 공교육·청소년활동의 장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홍천군청소년수련관장은 “사업을 마무리하고 사업계획을 수립하면서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교와의 긴밀한 협조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