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

홍천군청소년수련원은 오는 3월 28일 오후 6시까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홍천 지역에 주소를 둔 초등·중고등·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9세~24세)이며, 20명 이내 선발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원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자문평가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 위원들에게는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및 청소년 시설의 행사 참여 지원, 정책 제안, 공공 수련시설 프로그램 제안 및 참여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 청소년 표창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방법은 홍천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홍천군청소년수련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kjj7121@korea.kr) 또는 팩스(033-430-2467)로 접수하면되고 청소년운영위원회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팀(033-430-24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식 교육체육과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청소년의 행복 추구를 위한 홍천군청소년수련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모집 기간 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