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재 홍천군수 초청 방문 특강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2월 26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간부급 의용소방대원을 대상으로 봄철 산불 대비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각 대별 총무부장, 서무반장 등 실무자 7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조직원의 결속 강화를 위한 효과적 리더십 함양 및 봄철 산불 대비 재난현장 대응과 소방지원 역량을 증대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직무이론교육, 초청특강, 현장교육훈련 순으로 진행됐으며 신영재 군수를 초청해 특별자치시대의 의용소방대 중요성에 대한 특강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재난현장에서 의용소방대 임무와 안전교육, 비상소화장치 활용 방수훈련, 산불호스릴 사용법, 상황별 각종 산불진화장비(등짐펌프, 갈퀴리) 사용 숙달 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다.

또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등산객 등 입산자의 취사행위 금지, 관습적인 소각행위 금지 등에 앞장서 산불 예방 캠페인 등에 적극 노력할 것을 다짐한 가운데 김숙자 서장은 “의용소방대의 역량은 홍천군 안전의 척도라고 할 만큼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봄철 산불 없는 홍천군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