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오는 3월 4일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지방을 줄이자’라는 슬로건으로 합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홍천군이 합동으로 비만예방 및 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며, 건강 걷기 챌린지와 비만예방 4행시 공모전, 체성분 측정 및 운동·영양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앱 워크온을 통해 3월 11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되며, 챌린지 참여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가 측정되고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또한, 홍천군민의 비만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비만예방 4행시 공모전을 4월 2일부터 10일까지 비대면 개최하고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5명 등 총 24개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수상작은 향후 비만예방 현수막, 포스터, 배너 등으로 제작해 캠페인 및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1년 365일을 세계 비만예방의 날로 생각하고 비만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등을 적극 운영해 홍천군에 건강한 운동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