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최형규)는 대한민국 산림 분야의 선진화를 위한 특별한 채용을 진행한다. 2023년 도입한 고성능 임업기계 세트화(틸팅 하베스터, 스키더, 타워야더, 프로세스 헤드, 포워더)를 운용할 운용자를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2월 26일부터 3월 5일까지(주말 제외)이고 고성능 임업기계장비에 생소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원서 접수기간 중 2월 2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비고를 개방해 홍천국유림관리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임업기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임업기계 운용자는 채용 후 고성능 임업기계 운용 방법을 숙지해 매뉴얼을 작성하고 국유림영림단, 산주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실제 산림사업에서 고성능 임업기계를 활용한 목재수확을 실행해 고성능 임업기계 활용 여건을 조성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된다.

운용자 지원을 위해서는 굴착기, 로더, 크레인운전기능사 중 1개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고 1종 대형면허를 소지한 자로 응시원서는 우편이나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천국유림관리소 가리산선도산림경영팀(033-439-5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형규 소장은 “산림 분야에 관심 있는 타 분야 인재들의 접근이 용이할 수 있도록 원서 접수기간 중 고성능 임업기계장비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행정을 통해 훌륭한 인재를 찾을 예정”이라며, “임업기계에 관심 있는 유능한 인재들이 숲으로 잘사는 글로벌 산림강국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