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월 13일부터 3월 14일까지 30일간 홍천군 청소년 참여활동에 함께할 2024년 제19기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 참여기구는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로 각 20명 이내로 모집할 계획이며, 관내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정책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의견을 주체적으로 제안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며,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소속된 청소년시설의 프로그램 및 시설 등 운영에 대한 청소년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평가하는 청소년 자치기구이다. 참여신청은 홍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공지사항 목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방문 접수 혹은 이메일 접수(leehj98@korea.kr)하면 된다.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5년 3월까지 19기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으로 월 1회 정기회의, 청소년 욕구조사, 정책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시간 제공, 군수표창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참여기구 모집 공고 확인 및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033-434-7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