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10개 반 96명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 운영
​​​​​​​민생안정, 재난대응, 상황관리, 의료방역 등 세부 대책 마련 분야별 비상사태에 신속 대응

홍천군은 군민이 안전하고 평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경제, 재난대응, 상황관리, 의료방역 등 4개 분야 12개 대책을 중점으로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각종 사고 재해와 주민 불편 해소를 예방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연휴 기간 10개 반 96명으로 구성된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먼저 군은 도약하는 경제와 민생안정을 위해 설 명절 기간 농축산물 등 20개 설 성수품목을 중점 관리하고 홍천사랑상품권의 구매한도 한시적 증액 및 건설공사 대금을 적기에 지급해 자금순환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아울러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을 위문하고 결식우려 아동에게 급식 제공 방안을 마련하는 등 이웃과 함께 따뜻한 나눔이 있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귀성객 및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재난안전관리 대책반과 산불방지대책반을 운영하고 재난 신속대응 및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해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쓰레기대책 상황반을 운영 불법 투기를 신속 대처하고 연휴 전후 다중이용 장소 환경을 정비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응급진료상황반을 운영하고 응급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는 등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문 여는 병의원·약국과 쓰레기 수거 홍천군청 홈페이지(www.hongcheon.go.kr),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 유선전화 129보건복지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귀성차량 이동에 따른 ASF·AI 확산 예방을 위해 일제소독을 실시하고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홍천군은 지난 1월 홍천전통시장, 사회취약계층 시설 등의 화재·전기·가스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여객시설 상태 점검 및 수송차량을 정비했다. 신영재 군수는 “설 연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군민 모두가 불편함 없이 더욱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