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설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온누리상품권과 홍천사랑상품권을 홍보하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둔 시장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며, 신영재 군수를 비롯한 홍천군청 직원 100여 명이 참가한다.

2월 8일 오전 11시 홍천읍 꽃뫼공원에 집결 후 홍천전통시장에서 장보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홍천군은 전통시장 이용 독려와 물가 안정 캠페인, 착한 가격업소 이용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신영재 군수는 "경기침체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나마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 모두 전통시장에서 알찬 명절을 준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은 설 연휴 기간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주변도로 중 도로 여건에 따라 관련기관과 협의해 주정차를 허용할 계획이다. 단, 허용구간 외 장시간 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주차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이동조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