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홍천문화재단(이사장 전명준)은 지난 1월 8일부터 홍천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내 문화예술인 및 단체를 위한 2024년도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했다. 문화예술지원사업은 홍천군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우수 콘텐츠 발굴 ·육성을 통한 예술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예술지원, 문화예술교육, 생애 첫 예술지원, 청년예술지원 등 총 4개 분야로 나눠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공모 및 심의를 거쳐 선정된 사업의 규모에 따라 총 2억 원가량의 지원금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며, 2024 문화예술지원사업에서는 홍천군의 신진 예술인 발굴을 위해 청년예술지원 분야의 예산 범위를 확대하고 생애 첫 예술지원 분야를 신설했다. 지원사업과 관련해 재단은 1월 6일과 13일 2회에 거쳐 홍천문화예술회관 2층 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원사업 소개 및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했으며, 개별 질의 시간도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예술인들은 오는 1월 31일까지 10인 이상 요청 시 추가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로 각 공모사업의 상세내용과 자세한 일정 등은 (재)홍천문화재단 홈페이지(hcc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가운데 전명준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새내기 예술인들을 발굴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