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홍천강 둔치주차장 일원에서 개최
6년근 인삼이 배합된 사료를 먹인 인삼송어를 축제에 활용

인삼과 송어의 특별한 만남 제12회 홍천강 꽁꽁축제가 홍천강 둔치주차장 일원에서 1월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열린다. (재)홍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여타 유사 축제와의 차별화를 위해 6년근 인삼이 배합된 사료를 먹여 송어의 맛과 크기는 물론 육질까지 훌륭한 인삼송어를 축제에 활용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축제 기간 동안 송어 얼음낚시를 비롯한 루어낚시터, 부교낚시터, 맨손인삼 송어잡기, 가족실내 낚시터, 무료 민속얼음 썰매 등이 진행된다. 또한 홍보부스와 체험부스도 설치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얼음, 루어, 부교 낚시터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운영하는 등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가족실내낚시터와 맨손인삼송어잡기 체험은 시간대별로 운영될 예정이다.

축제 입장료는 20,000원이며, 상품권으로 5,000원(홍천사랑상품권, 농특산물상품권)을 제공해 축제장 입점상가와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온난화 기후에도 끄떡없고 인삼송어를 통한 차별화된 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홍천강 꽁꽁축제는 이상기후에도 놓치지 않을 겨울 축제로 준비돼 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개막을 앞두고 높은 기온으로 인해 얼음 결빙에 난항을 겪고 있으나 애초 기획 단계부터 온난화에 대비하고자 결빙상태에 따른 빠른 대처로 부교낚시터와 루어낚시터를 조성했다. 이에 따라 겨울축제의 묘미인 얼음낚시터 이외에도 다양한 낚시터를 구성 홍천을 찾아올 관광객들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