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불방지 총력대응 결의

북방면행정복지센터(면장 김도형)는 11월 1일 북방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기본교육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김도형 면장을 비롯해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예방에 대한 결의와 행동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산불예방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의 산불예방 의식을 높이고 개인적으로도 적극적 참여해 산불예방에 힘쓰기로 다짐했다.

특히 가을철은 건조한 날씨와 함께 바람이 강하게 불어 산불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로 북방면행정복지센터는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산불예방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북방면행정복지센터는 지속적인 산불예방 활동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산불예방 의식을 확산시킬 계획으로 지역사회의 산불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모두가 안전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북방면행정복지센터는 최근 북방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제9회 북방면민 걷기 한마당과 연계해 산불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이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제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 개최됐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