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와 연계 개최하는 전국단위 체육대회

홍천군체육회(회장 신은섭)는 제27회 홍천찰옥수수 축제(7.28~30, 3일간)와 더불어 2023년 제7회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8.1~6, 6일간)가 개최되는 기간에 전국단위 각종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축제를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조대회가 홍천찰옥수수 축제장 옆에 위치한 홍천종합체육관에서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돼 홍천을 찾은 체조 관계자들에게 관심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무더위보다 뜨거운 야구에 대한 열정이 함께 하는 제2회 홍천 무궁화배 전국 유소년 야구대회가 7월 29일부터 8월 1일까지 홍천야구장에서 개최돼 전국 35개 유소년 팀의 선수 및 임원, 학부모들이 홍천군을 방문했다.

전국의 프로볼링선수 400명이 참가해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 홍천볼링장과 라이크볼링장에서 경쟁하는 2023 홍천 무궁화컵 프로볼링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8월 3일 오후 1시 TV파이널에서 최종 우승자를 결정하게 되며, 이 모든 경기는 유튜브를 통해 대회를 실시간 중계하고 있는 가운데 홍천군과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홍보영상 송출 및 자막 반복 노출을 통해 지역축제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볼링대회 TV파이널은 MBC SPORTS+ 채널에서 8월 7일과 14일 2주 연속 방송될 예정이다.

제2회 홍천무궁화배 유소년클럽 최강자전 야구대회는 오는 8월 5일부터 16일까지 전국의 40개 팀이 참가해 홍천야구장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전국의 배구 동호인 69개 팀 약 1,000여 명이 참가하는 제15회 홍천무궁화배 전국 생활체육 배구대회는 8월 5일과 6일 홍천종합체육관 외 보조경기장에서 뜨거운 열전을 펼친다.

이처럼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지역축제와 연계 개최함으로써 전국의 선수, 임원 및 응원단 등 많은 대회 관계자들이 홍천을 집중 방문하게 되면서 지역 홍보는 물론 실질적인 경제 효과의 상승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체육회에서는 체육대회와 축제 현장을 수시 방문해 직접 참여 정도를 확인하는 등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한 검토를 하고 있다.

신은섭 체육회장은 “이제는 스포츠가 운동의 개념을 넘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하나의 산업으로 점차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국의 많은 사람들이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좋은 대회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