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 출발 홍천 트래킹’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민철홍)은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즈음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를 위한 홍천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참여하는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 출범 「힘찬! 출발 홍천 트래킹」행사’를 6월 27일 홍천강 발원지인 미약골에서 개최했다.

‘힘찬! 출발 홍천 트래킹’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 출범에 맞춰 교육과·행정과 직원의 ‘참여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 학교 지원 역량을 강화하며, 지역 명소 트래킹을 통한 체력 증진 및 지역 생태환경 보전 의식을 함양하고자 추진됐다.

미약골은 홍천 9경 중 3경으로 15년간 자연휴식년제로 통제되다가 2012년 개방된 곳으로 원시의 자연이 잘 보존돼있는 곳이다. 미약골은 서석면 생곡리에 위치한 곳으로 높은 산과 깊은 계곡으로 둘러싸인 한 폭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곳이다.

옛이야기에 의하면 미약골은 산세가 좋아 삼정승 6판서가 나올 명당자리가 있고 학이 울고 촛대바위가 아름답게 치솟았으며, 선녀가 하강해 목욕을 했다는 암석폭포 등의 바위들이 아름다운 형상을 이루고 있어 미약골이라고 불리어졌다.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청-지역사회를 잇는‘Together 홍천 교육’을 만들어 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민철홍 교육장은 “강원특별자치도홍천교육지원청 출범이 갖은 의미는 기관 명칭의 변화뿐만 아니라 특별자치도 지원청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의 변화를 담보한 힘찬 출발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