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체육회(회장 박상록)가 운영하고 있는 홍천군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공단)이 함께 추진한 ‘2022 우수공공체육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시설로 선정됐다.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 사업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서 설치·운영하는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 시설, 경영 분야에서 관리가 우수한 시설을 선정 포상함으로써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을 개선하고 국민의 이용활성화 도모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선정은 전국 광역 시·도에서 제출된 시설 중 1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전국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총 3단계의 심사절차를 거쳐 10개의 공공체육시설이 최종 선정됐다.

홍천군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11년 3월 개관해 2015년 3월부터 홍천군체육회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경영관리와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 고객서비스 및 프로그램 개선, 사회적 약자배려, 친환경 시설운영 등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2020년과 2021년 코로나19 시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국가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한정된 공간과 시간을 활용해 군민들에게 최대한의 이용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우수시설로 선정된 홍천군국민체육센터는 공단 표창과 함께 선정 기념 동판 부착, 선진 체육시설 견학의 혜택도 받게 된다.

박상록 체육회장은 “공공체육시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이용객들에게 불편이 없는 체육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면서 “우수공공체육시설 선정을 계기로 체육시설을 통한 군민 복지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