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이 9월 7일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열린 제229차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2022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은 강원도 시군의회 의원 중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군 및 강원도 지역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지방자치와 지방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강원도 시군의회 의원 중 매월 1명)에게 수여한다.

제9대 홍천군의회 전반기 의장인 전영기 의장은 제8대 홍천군의회 의원(후반기 부의장)을 지낸 재선의원으로 홍천 지역주민의 민원해결사이자 군민과 함께하는 홍천 주민의 의견 대변인으로서 의장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군민들의 뜻을 하나로 모아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군민 모두가 행복한 홍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영록 의장은 “강원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는 의미있는 상을 수상해 더욱 큰 책임감이 느껴진다. 앞으로도 ‘주민을 생각하는 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홍천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