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도서관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 운영
마술, 경제, 웹툰 등 주제로 독서와 다채로운 체험 활동 진행

홍천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이용객을 위한 각 도서관별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봉도서관은 7월 12일부터 8월 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글 책 대신 그림, 만화책’이라는 주제로 그림책 만들기와 웹툰 그리기 등의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시켜 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27일에는 초등학생 고학년을 대상으로 ‘마왕의 휴일’의 작가 루시엘린(김제현)을 초청해 4컷 웹툰을 그려보는 ‘나도 웹툰작가’를 진행하며, 8월 4일에는 그림책 뒷이야기를 상상해보고 완성하는 ‘패러디 그림책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자료실과 일반자료실에서는 7월 말까지 수상작과 어른을 위한 그림책들을 소개하는 테마도서 특별전시를 진행한다.

남면도서관은 8월 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경제 쫌 아는 10대’를 주제로 ‘나는야, 현명한 소비자’의 저자인 신현수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전체 이용객들을 대상으로는 8월 한 달 동안 경제도서 자이언트 북 포토존을 운영하고 경제 보드게임을 통해 경제 관련 용어를 알아보는 기회를 갖는다.

서석도서관은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마술공연과 독서교실을 연계, 독서토론 및 일일 마술교실을 운영한다. 또 7월 26일에는 ‘위저드 베이커리’ 독서토론, 27일에는 ‘마법전사 매직킹’ 공연, 28일에는 마술사와 함께하는 ‘일일 마술교실’을 운영한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 체험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며, “안전하고 시원한 도서관에서 올바른 독서습관을 익히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각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연봉도서관(430-2402), 남면도서관(430-2415), 서석도서관(430-24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