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에서 홍천과 성남 사진작가들 ‘한자리’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성남지부(지부장 조현관)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성남아트센터 갤러리 808에서 제34회 성남지부 회원전 및 홍천지부 교류전과 제36회 성남사진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성남지부 교류전에 홍천 사진작가 10명의 작품이 첫 전시된 가운데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지부장 차재철) 회원들과 박종춘 강원도지회장이 13일 회원전과 교류전 및 사진대전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 1일부터 6일간은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성남지부 사진작가들과 홍천지부의 첫 교류전시회가 개최돼 홍천주민과 강원도 사진인들의 호응을 얻은바 있다.

박종춘 강원도지회장과 차재철 홍천지부장은 “성남과 홍천지부의 첫 교류전은 사진과 도·농간의 교류를 넘어 문화예술 전반으로 소통의 물꼬를 열게 된 것으로 의미가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관 성남지부장은 “10월 홍천에서의 교류전과 11월 성남에서의 교류전을 통해 사진작가들의 상호 작품세계를 공유하며, 사진예술의 확장성과 다변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면서 “사진전을 시작으로 문화 전반의 교류가 될 수 있는 첫 시발점이라 희망적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