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쉽게 실천 가능한 걷기로 건강 챙기세요!

홍천군보건소가 누구나, 언제든, 어디서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활성화 사업으로 『함께, 홍천을 걷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요즘 부족한 신체활동으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우울감도 높아지는 때에 지역주민에게 걷기로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홍천군보건소는 매달 새로운 주제의 워크온(걷기 앱) 챌린지와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캠페인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걷기에 대한 흥미 유발과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홍보로 걷기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6월 워크온 챌린지는 『우리 동네 쓰담쓰담 걷기』로 가까운 거리는 걷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며, 우리 동네 곳곳을 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등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살리는 건강한 나와 동네를 만드는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길 캠페인은 지난 5월 무궁화수목원 스탬프 투어를 시작으로 6월엔 남산에서 진행되며, 10월까지 매월 걷기 좋은 길을 순회하면서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하고 걷기 좋은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보건소를 비롯한 관광과, 산림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등과 걷기 전문가로 구성된 ‘걷기활성화추진위원회’를 최근 개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보수·개선 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허필홍 군수는 “보건소가 아무리 좋은 걷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도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안전한 보행환경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효율성이 낮다”며, “군청 관련 부서와 걷기 전문가로 구성된 ‘(가칭)걷기활성화추진위원회’를 구성해 각 동네별로 연결될 수 있는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