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홍천로타리클럽(회장 허홍구)은 12월18일 오전 11시 화촌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에너지 빈곤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위한 난방유 1,000L(75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전달식에는 새홍천로타리클럽 허홍구 회장과 지연홍 총무, 김상섭 차기회장이 참석했다.

전달된 난방유는 갑자기 찾아온 한파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이 뜻을 모아 마련했으며, 화촌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담당에서 사례관리가구, 기초수급가구 등 5가구를 추천 전달할 예정이다.

허홍구 회장은 “겨울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등유)를 지원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 등 어느 때보다 경제적 어려움이 큰 시기에 난방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해소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올해 겨울은 특히 춥다고 하는데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정훈 화촌면장은 “동절기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보다 따스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난방유를 기탁해준 새홍천로타리클럽 회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 동반자로서 함께 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새홍천로타리클럽은 10개 읍·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월1회 이상 찾아가는 봉사활동, 제11기계화보병사단 의무대와 함께 6·25참전용사 등 국가유공자 건강지킴이 사업 확대 추진, 장애인을 위한 집수리와 연탄배달, 장학금 지원 및 환경정화활동 등 지역사회 맞춤형 봉사를 펼쳐 지난 5월 3730지구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