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7월4일 오전 10시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솔 10기 위촉식과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위촉식에서는 서류와 면접에 합격해 선출된 청소년운영위원회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19년 활동영상을 시청한 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의무에 관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기관장 간담회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지난 6월20일 실시한 시설모니터링 결과를 보고하고 개선방향에 대한 논의와 청소년운영위원회 각 분과(홍보 분과, 이벤트 분과, 기획 분과, 총무 분과)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내용으로는 홍천관내 청소년들의 진로개발에 관한 프로그램 개발,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의 거리적 문제 개선, 장기적으로 청소년이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할 수 있는 방안, 독창적인 청소년운영위원회만의 홍보활동 등에 대해 논의했다.

해찬솔 위원장인 이슬비(홍천여고 2학년) 학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동시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으며, 부위원장 홍채원(홍천여고 2학년)은 "기관장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청소년수련관의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0기 ‘해찬솔’은 내년 2월28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로써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청소년 욕구조사, 지역사회 정책참여활동, 캠페인활동 등 청소년의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한 자치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