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우리집, 생활하기 편해졌어요”

강원도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구)은 홍천나누미봉사단(단장 원동욱)의 지원으로 교육취약계층 학생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지원을 5월2일 ~ 3일 양일간 진행했다. 홍천나누미봉사단은 주거환경개선 전문 봉사단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2019년 홍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홍천나누미봉사단의 주거환경개선지원’은 홍천나누미봉사단원이 각자가 가진 재능으로 주거개선 공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개선에 필요한 자재들도 직접 구입 지원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지원은 두촌초등학교의 의뢰로 홍천교육지원청 교육복지팀이 홍천나누미봉사단에 지원을 요청해 이뤄졌다. 해당 학생의 가정은 화장실이 불편하고 일부 방에 난방이 되지 않아 학생을 위해서 주거환경개선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지원으로 화장실과 욕실이 개선되고 난방이 가능해져 해당 학생이 보다 나은 질의 삶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구 교육장은 “우리 지역 학생의 주거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홍천나누미봉사단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육취약 학생을 적극 발굴·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