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초등) 주말체험활동 다녀와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차현숙)는 10월19일 낭만의 도시 춘천 김유정레일파크로 주말체험활동을 다녀왔다. 하늘빛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2명과 인솔지도교사 3명이 참여한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달미(우리는달린다미래를위해)’가 기획 준비했다. 

우달미는 ‘가을 속으로 풍덩!’ 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가을 추억쌓기에 더할나위 없는 김유정역으로 활동장소를 정하고 레일바이크 체험과 김유정 폐역을 중심으로 조별 미션활동을 준비하는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활동내용으로 구성 진행했다.

김유정레일파크는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가을을 느끼기에 충분했고 단순히 레일바이크 체험에만 그치지 않고 VR체험존이 있어 청소년들의 흥미를 충족시켰다. 또한 맑고 눈부신 가을 날씨 속에 조별 미션활동지를 통해 친구들과 추억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조민혜(남산초 5학년) 청소년은 “우달미 활동으로 주말체험활동을 기획하고 여러 차례 준비회의를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들이 하고 싶은 활동을 준비하고 진행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긴 것 같아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