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차현숙) 꿈나래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9월21일 ‘굽이굽이 산길따라’ 무궁이탐사단 활동으로 91 상오안 임도길을 탐방했다. 올해 청소년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은 홍천의 임도를 주제로 탐방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8개의 아름다운 임도 구간을 선정해 걸으면서 영상 촬영 및 스토리텔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탐사는 6번째 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며느리고개 정상에서부터 공골재 저수지로 이어지는 상오안 임도를 찾았다. 하늘바람속그루경영체 숲해설가들과 임도를 따라 걸으면서 곳곳에 분포돼 있는 다양한 꽃과 풀을 루페로 관찰하며, 풀피리 불기, 바람개비 만들기, 곤충 체험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홍천 임도의 아름다움을 직접 촬영해 홍보영상을 만드는 활동을 전개했다.

무궁이탐사단 활동에 참여한 마선휘 청소년은 “임도를 걸으며 숲체험가들이 설명해주는 풀과 꽃에 얽힌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영상촬영 팀으로 활동내용을 기록하는 것이 팔이 아프고 힘이 들기는 했지만 오늘 촬영한 영상들을 빨리 편집해 홍천의 임도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을 완성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