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관장 차현숙)는 3월23일 오전 10시 무궁이탐사단 ‘굽이굽이 산길따라’ 탐사활동을 내촌면 가령폭포 산길을 걷는 것으로 2019년 무궁이탐사단 활동을 시작했다.

탐사활동 전 허림 문화관광해설사의 사전 강의를 통해 홍천의 아름다운 가령폭포와 내촌면 백암산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강의로 전해 들으며 청소년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탐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문화관광해설사 ‘무궁이탐사단’은 해마다 주제를 정해 활동을 펼쳐왔는데 올해 활동 주제는 ‘홍천의 임도 걷기’로 산으로 둘러싸인 홍천에서 걷기 좋은 임도 8군데를 선정 매월 1회씩 탐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자발적으로 기록 팀과 영상 팀으로 역할을 나눠 활동지역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영상물을 제작 결과물로 정리하므로 홍천의 아름다운 문화를 보존하고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당당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무궁이탐사단 활동이 해를 거듭해가면서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책임감 있게 자신이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성과물에 대한 기대감도 커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