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고등학교 동문회는 1월19일 오후 5시 K컨벤션웨딩홀에서 민흥기 홍천고등학교장, 허필홍 홍천군수, 신영재 도의원, 김재근 군의장과 동문인 이영욱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내 각 학교 총동문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대(이임회장 허남진) 및 제21대(취임회장 나종구) 동문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동문들의 특별한 모교사랑으로 한광호 16대 동문회장 200만 원, 오세종 19대 동문회장 100만 원, 사랑말영농조합 나종구 신임 동문회장이 500만 원의 동문회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또한 최상순 동문 500만 원, 홍순용 동문 100만 원, 신은섭 동문 300만 원과 (주)벨로크정보기술 대표인 이정현 동문이 1,000만 원의 동문회 장학금 등을 전달해 2019년 새로운 출발과 모교사랑에 애정을 보태고 동문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특히, 이·취임 행사에 역대 회장 및 재경과 재춘동문회장 등은 물론 각 회기별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해 의기투합하며, 신임 회장과 임원진들에게 전폭적인 지지와 힘을 실어줘 의미를 키웠다.

신임 엄봉선 사무총장은 “임원진을 보필하며 동문 선후배간의 상호협력과 소통의 장을 더욱 견고히 해 각계에서 동문들이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고, 학교와의 네트워크로 모교 후배들이 더욱 건강한 희망과 꿈을 개척하고 실현해가는 기틀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21대 홍천고 동문회 임원진은 ‘동문회의 체계적이고 역동적인 운영을 위해 장학재단운영위원회와 동문회관건립위원회가 더욱 구체적인 목표와 활동계획을 재정립해 명확하고 활발한 운영을 전개하겠다’는 사업계획을 선포하고 동문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힘찬 출발의 신호탄을 올렸다.

나종구 신임회장은 “선후배 동문들의 애정과 노력으로 튼실하고 건강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학교인 만큼 선후배간 멘토-멘터링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동문간의 돈독한 관계를 공고히 하며, 후배들이 지역과 사회에서 더욱 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홍천고의 위상과 명예를 높일 수 있도록 동문들의 합심과 적극적 동참을 요청드리며, 홍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분골쇄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