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연봉도서관은 도서관주간(4.12~4.18)을 맞아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이란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4월12일부터 ‘참나무는 참 좋다’ 그림책 원화 전시를 시작으로 도서 대출 연체 풀어주기 등 연봉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4월18일에는 ‘슈퍼 거북’을 집필한 유설화 작가를 초빙해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거쳐 작가와의 만남을 갖는다. 그림책 제작과정 강연과 1인 인형극을 통해 그림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4월15일 오후 2시 연봉도서관 북 카페에서는 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나만의 공룡 팝업 북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4월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과 일반자료실에서 도서관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도서 대출 시 시가 적힌 예쁜 책갈피를 선물하는 행사도 갖는다.

홍천군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봄,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참여해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도서관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