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라
홍천경찰서 희망지구대 2팀 순경
강원지방경찰청은 9월20일부터 10월9일까지 20일간 추석명절 전·후 특별방범활동을 시작한다. 이번 특별방범활동은 추석을 맞아 들뜬 사회 분위기로 각종 범죄가 증가할 것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경찰은 유흥가 밀집지역, 현금다액 취급업소, 다중운집장소, 원룸밀집지역 등 범죄 취약지를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주민들에게는 범죄발생 사례 및 대처방안·신고요령 등 범죄대응 요령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해 자위방범 강화를 유도해 경찰 및 주민 모두가 방범활동의 주가 되는 것이다.

또한, 사전 범죄예방진단으로 범죄 위험도가 높거나 보안시설이 취약한 업소 등은 범죄예방진단팀을 투입 범죄 취약 요인을 진단하고 취약점 보완을 권고하는 등 정밀 범죄예방진단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범죄분위기 차단에 주력한다.

이에 지역경찰에서도 현금다액 취급업소, 침입절도 다발지, 다중운집장소 등을 위주로 다목적 도보순찰 등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아울러 연휴 기간에는 탄력순찰을 적극 실시함으로써 맞춤형 순찰활동을 추진한다.

긴 추석연휴를 맞아 도민들이 안전하고 평온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경찰은 방범활동에 집중할 것이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