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을 위해 제12기 홍천군 청소년 참여기구를 구성하고 4월8일 오후 1시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홍천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홍천군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월8일부터 3월17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최종 선발된 위원은 홍천군청소년참여위원 14명,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 15명 등 총 29명으로 올해 4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는 홍천군의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평가 활동과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및 캠페인 등을 개최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는 홍천군청소년문화의집 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등의 자문 및 평가에 직접 참여해 청소년의 참여의식 확대를 도모한다.

박민영 홍천군 주민복지과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스스로의 권리를 찾고 끼와 재능을 발산해 주기 바라며, 위원회를 이끌면서 큰 꿈을 향해 전진하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홍천군 미래의 주역인 여러분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