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2018평창 동계올림픽을 1년 앞두고 음식 및 숙박업소의 환경개선을 통해 내·외국인 관람객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숙식제공을 하고자 음식·숙박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2월22일부터 3월3일까지 총 10일간 음식·숙박업소 영업주로부터 신청을 받아 오는 6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5개월간 본격적으로 환경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음식업소의 구체적인 환경개선 내용으로는 남녀 화장실을 구분하는 등 재래식화장실을 개선하고 손 씻는 시설을 설치한다. 또한, 건물 외관 및 조리장을 정비하고 좌식형 식탁을 입식형으로 교환할 예정이다.

숙박업소의 경우에는 요금표를 게시해 폐쇄형 접객대를 개방형으로 전환하며, 더블베드를 싱글 또는 트윈베드로 교체한다. 그 외에도 건물 외관과 복도의 환경을 개선하고 간단한 조식 제공시설을 설치할 계획에 있다.

홍천군은 선정된 음식·숙박업소를 대상으로 최대 7백만 원 한도로 업소당 사업비의 70%를 지원할 계획으로 구체적인 신청조건 및 제출서류는 홍천군 홈페이지(hongcheon.gangwo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홍천군 환경위생과 위생부서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