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국유림관리소, KT의 통합문자전송서비스 활용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김현수)는 KT에서 제공하는 통합메세징서비스를 이용하여 산림행정에 관계된 모든 고객들에게 문자, 음성, 팩스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홍보 매체의 다양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관리소는 국유림대부자와 기능인영림단 등과 같은 고정 고객들을 사업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해당 사업의 진행상황 및 각종 회의, 알림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통보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불 예방에 다각적인 공조를 이루기 위해 군청과 마을 이·반장단 그리고 협약업체 등과 같은 유관기관의 담당자 및 소속단원에게 산불예방홍보 문자를 전송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산불이 일어났을 경우 출장 중인 공무원이나 발생근접 지역에 배치된 진화대원에게 장소와 상황을 즉각적으로 문자로 통보함으로써 신속한 출동 및 진화태세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이를 이용하면 다량의 메시지를 일괄 전송하여 개별 전화 및 우편으로 행정사항을 통보하는 데 드는 수고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문자 전송 상황과 결과가 바로 확인되기 때문에 누락된 서비스 대상 고객들도 지체 없이 조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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