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환경사랑도 실천하며, 미음도 치유하며”

홍천초등학교(교장 김영진)는 7월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공작산 수타사 숲체험장에서 ‘가족과 함께 하는 환경사랑 숲체험’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 교육참여 활동의 하나로 답답한 도시를 떠나 자연 속에서 가족과 소통의 시간을 마련하여 가족 간의 화목을 다지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하였다.

더불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다지기 위하여 숲 해설가 두 분을 모시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숲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숲 체험을 마치고는 가족들이 합심하여 우리 학교와 숲에 관련된 재미있는 퀴즈를 풀며 환경을 사랑하기 위한 마음을 다졌다.

또한 학부모회에서는 우리의 전통음식인 비빔밥을 준비해 맑고 깨끗한 자연 속에서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점심식사를 하며 숲 체험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가족들은 “홍천에도 자랑할 만한 아름다운 숲이 있어 너무 행복하다. 다른 지역에도 널리 알리고 더욱 깨끗하게 보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영진 교장은 “환경사랑은 가족이 함께 실천하고 지켜가야 하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므로 화목한 가정이 실천을 더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의미 있는 행사에 동참해 준 모든 가족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