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새로운 지식과 정보 공유로 민원행정 선진화를 위해 7월7일부터 8일까지 홍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제1기 2014년 민원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군수산하 민원업무 담당공무원으로 참석인원은 1기 35명, 2기 35명으로 70명이다. 오는 7월9일부터 7월10일까지는 2기 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은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함으로써 교육의 전문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허가민원과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긍정적 사고, 소통스킬, 건강과 행복한 삶, 활기찬 조직문화 등을 통한 민원담당 공무원의 의식전환으로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방안을 모색하고, 군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교육내용은 감정조절 매니지먼트, 민원공무원의 자세, 민원행정 서비스, 정부 3.0 교육 등이며, 특강으로는 긍정마인드 해피 체인지로 민원담당 공무원의 변화와 역할을 담고 있다.

군은 이번 교육으로 창의적이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간 친목도모와 업무 공유를 통한 업무효율성 증대는 물론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자 허가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업무 담당공무원들의 마인드 함양 및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기진작에도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