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료] (4인기준) 돼지쪽갈비 1.5kg
[양 념] 간장1컵, 설탕6큰술, 참기름3큰술, 후추조금, 마늘4쪽, 생강2톨, 대파1대, 사과1개, 맛술4큰술

[만드는 법]
1. 갈비는 핏물을 2시간 이상 빼준다.
2. 양념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 다음 체에 내려 국물만 준비 한다.
3. 핏물 뺀 갈비를 2번 양념에 넣어 1시간에서 8시간 재워준다.
※ 화력이 약하면 핏물 뺀 갈비를 끓는 물에 청주 반컵, 대파, 양파 등을 넣고 한번 데쳐서 양념에 재워준다.
4. 180℃오븐에서 30분간 구워준다. (집에 있는 그릴에 앞뒤로 구워도 된다.)
point : 야채에 올린 소스는 마늘장아찌 국물을 사용했다.

■ 돼지고기의 효능
○ 성인병 예방과 해독 작용 : 돼지고기에는 아라키돈산, 리놀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돼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주며 혈류를 왕성케 해 동맥경화증이나 고혈압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돼지고기의 지방은 융점이 사람의 체온보다 낮아서 대기오염,식수 등으로 인해 축적된 수은이나 납 등의 공해물질을 체외로 내보낸다.
○ 피부 탄력 증진과 피로 회복 효과 : 다른 육류에 비해 특히 비타민 B군이 풍부하며, 양질의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들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비타민 B1의 경우 쇠고기보다 10배나 더 들어 있어 피로 회복 효과도 뛰어나다.

김미월(홍천요리제과제빵학원 원장)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전임강사 / 홍천군보건소 좋은 밥상 차리기, 이유식 강사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찬요리 금상수상 / 서울국제요리경연대회 - 더운요리 은상수상 / 산촌생태마을 전통음식 (강원도의 향토음식)자문위원 / KBS 강원도가 좋다 (닭가슴살 야채찜) / sbs 최양락,정형돈의 괜찮아U(홍천한우요리) 출연 / GTB생방송투데이(쌀을이용한 케이크와 쿠키)출연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