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 11월 1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7차 사례수퍼비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수퍼비전은 아라상담교육연구소 박인구 소장(상담심리사 1급, 전문상담사 1급)가 수퍼바이저로 함께 해 사례보고서 발표,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상담자가 상담에서 잘한 점 나누기, 상담자와 내담자와의 관계에서 점검할 것 피드백하기, 남은 상담방향 계획하기 순으로 진행됐다.

박인구 수퍼바이저는 “상담자는 내담자를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과정에 함께 있는 것이다. 상담자는 내담자를 잘 따라가며, 필요한 순간에 이끄는 것”이라고 말했다.

수퍼비전에 참여한 상담원들은 “상담 초기에 진행된 사례인 만큼 남은 상담에서는 내담자에게 필요한 것을 더 고민할 수 있고 다양한 과정을 내담자와 선택해 나갈 수 있는 것 같아 더 희망적이었다”, “수퍼비전을 통해 내담자를 바라보는 관점이 넓어졌으며, 객관적인 관점에서 내담자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했다.

이정훈 팀장은 “수퍼비전을 통해 상담자는 내담자를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돕고, 실질적인 훈련을 지속해 상담자 자신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전문적인 상담자로 성장할 수 있는 수퍼비전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