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희망로타리클럽(회장 김인규)은 9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박응규)에서 남면(양덕원리, 유목정리)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홍천희망로타리클럽 회원을 비롯해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3학년 미용예술과와 보건간호과 학생들 20여 명이 참여했다.

홍천희망로타리클럽 회원들은 어르신들이 행사에 참여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을 통한 이동을 도왔고 기다리는 동안 떡과 과일 등 다과를 대접하며,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등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

강원생활과학고 미용예술과 학생들은 커트, 염색, 샴푸, 네일 아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보건간호과에서는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불편한 신체 부위에 파스를 붙여드리며, 아픈 곳의 이야기도 함께 나눴다.

특히 모든 활동이 끝날 무렵에는 희망로타리클럽에서 준비한 작은 선물과 함께 사진을 촬영해 현장에서 직접 인화해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마무리 지었다. 또한 자신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함께한 강원생활과학고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앞으로도 급속한 노령화가 진행되는 관내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