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허일)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이모티콘 제작 동아리 활동을 통해 캐릭터를 만들어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에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감자, 버섯, 쌀, 고구마 등의 캐릭터 이모티콘 개인작품 7종(56개)과 홍천을 대표하는 특산품인 옥수수를 모티브로 제작한 1종(8개)의 캐릭터는 홍천지역을 홍보하고자 제작됐으며, 네이버 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홍천꿈드림은 청소년들의 진로와 개인역량강화를 돕는 학습, 진로, 체험, 동아리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모티콘 제작 활동을 통해 청소년에게 컴퓨터그래픽 사용능력을 기르고,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워 미래 사회가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 및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모티콘 제작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GTQ 컴퓨터그래픽 교육자격과정 및 시험 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온라인 작품 전시회를 통해 청소년에게 성취감 향상과 IT분야에 숨겨진 재능 및 진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생생한 기회를 제공했다.

전아정 상담사는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교육의 불균형이 없도록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충분한 기회와 교육을 제공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활동을 열어주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도전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상담, 교육, 직업,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와 홍천군 지원으로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면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