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 연봉도서관에서 진행
​​​​​​​유·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및 활동 진행

홍천군이 유·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홍천 연봉도서관은 오는 10월 15일 오후 1시 30분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프로그램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만 5세 이상 10세 미만의 유·아동 자녀와 해당 자녀의 부모 각 1인 이상을 포함해 30명이며, 부모는 보호자로서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홍천군 평생교육포털(www.hongcheon.go.kr/edu)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디지털 문화의 이해 및 자녀에게 스마트폰과 의존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스마트폰 사용규칙 만들기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는 스마트폰 과의존 설문 및 척도조사를 실시, 잠재적 위험군 이상의 결과가 나온 신청자에 한해 센터방문 또는 비대면으로 무료 상담·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라떼와 알파세대의 슬기로운 스마트폰 생활」은 강원도와 강원스마트 쉼센터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며, 사전 신청한 도내 도서관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전영길 교육과장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유·아동을 둔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