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복숭아, 지역특화 과수가 발전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 해 줄 것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9월 19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회의실에서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이경 의원, 간사위원 김광수 의원)를 열어 홍천군수로부터 제출된 2022회계연도 제3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중 토지주택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의회사무과(서면), 읍․면(서면) 소관 예산안에 대하여 심사했다.

보건소 보건정책과 보고에서 나기호 의원은 "20~60세 군민 대상 독감, 대상포진 등 예방접종 예산을 늘려야 한다"고 요청했다.

농업기술센터 농촌사회과 보고에서 최이경 의원은 "초등 돌봄교실 과일 간식 납품에 대해 여러 가지 품종개량 및 농산물 시설 등 예산 지원으로 아이들에게 홍천군의 우수농산물을 납품하도록 신경써 줄 것"을 주문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보고에서 이광재 의원은" 홍천 사과축제에 대해 문화재단에서 위탁을 하게 되면 사과축제만의 차별화가 없어지고 소멸 가능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사과연구회 자체에서 사과축제를 주관하고 연구해 명품사과 축제로 발전시키는 것"을 검토요구했다.

용준순 의원은 "축제가 많다 보니 대외적 관광객 유치가 힘들므로 홍천 농산물 계절별 수확시기에 조절해 농산물 축제를 통합 운영하는 것"을  요구했다.

최이경 의원은 "대흥복숭아 등 홍천 과수농산물에 대해 농업인은 농산물 생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생산, 기술보급, 판로개척, 유통 등은 실과별로 관리권한을 명확히 해 농가에 도움이 되고 홍천군 지역특화 과수가 발전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관리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