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 9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놀이치료 ‘마음 쌓기 놀이터’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홍천관내 위기 청소년 가족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부모-자녀 간 건강한 방식으로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관계 경험을 쌓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아로마테라피의 이해, 감정이란 무엇인가? 아로마오일별 해석, 아로마 명상, 부모-자녀 바디터치, 나만의 마음백신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아로마오일로 아이들의 마음과 욕구를 알게 돼 너무 신기했다”, “다양한 향을 맡게 된 것이 오랜만이다. 나를 스스로 사랑하고 소중하게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같은 향인데도 나의 감정상태에 따라서 다르게 느껴진다는 것이 신기하고 즐거웠다”, “다른 부모들의 소감을 듣고 공감이 됐다”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아동들은 “나의 모습을 알게 됐고 향기가 너무 좋았다”, “엄마 아빠랑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말했다.

부모-자녀 놀이치료 프로그램은 총 2회기로 오는 9월 24일 2회기가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정훈 팀장은 “부모-자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구조를 단단하게 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