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홍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허종국)은 2022년 강원형 지속가능발전교육 공모사업에 선정 9월 16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의 세계” 지원사업 1차시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로 SDG10.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에 초점을 두고 비장애인 대상 장애인식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확립시켜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식개선으로 장애인의 사회 불평등을 해소하며, 공정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장애인의 사회적 포용성을 넓히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SDG10.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 중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장애의 세계” 지원사업은 총 4차시로 1차시는 9월 16일 청와대 춘추관 장애인 작품전시회 관람, 2차시는 9월 19일 장애인 고정욱 작가와의 미팅, 3차시는 10월 11일 복지관 수업 중 자격증을 취득한 장애인 보조강사와의 꽃차 체험활동, 4차시는 10월 12일 장애인 고정욱 작가와의 미팅으로 진행된다.

“장애의 세계” 사업은 비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와대 춘추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장애인 전시회를 관람했다. 비장애인 대상자들은 “장애인들의 작품을 직접 보고 설명을 들으니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다를 것이 없다는 것에 다시 한 번 놀랐다”,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작품 관람을 통해 나도 모르는 편견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모두 다 없앨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허종국 관장은 “2022년 강원형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원사업의 목표에 따라 SDG10.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 중 비장애인이 갖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해 장애인이 받는 차별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