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만남, 행복한 동행, 선생님과 선배들의 축하 속에 새 출발

홍천고등학교(교장 이상근)는 3월2일 오전 10시30분 교내 영상방송을 통해 제49회 입학식을 거행 김영환 학생을 비롯해 모두 153명의 학생이 입학했다. 입학식은 지난 1월4일 졸업식에서 동문 1만 명 시대를 연 이후 이어진 입학식이라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외부 인사 참석 없이 교내 방송으로만 이뤄졌으나 많은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했다. 홍천고동문회(회장 나종구, 7회 동문)에서 김영환 학생 등 신입생 5명과 고재청 학생 등 재학생 10명에게 각 100만 원씩 모두 1500만 원의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재)도원장학회(이사장 박영석)에서는 최종빈 학생에게 장학금 50만 원을 수여했다.

특히 이날 홍천고등학교에는 전국 최고령 신입생으로 알려진 서재성(77) 전 홍천군의회 부의장이 입학해 더 많은 화제가 됐다. 서재성 전 홍천군의회 부의장이 입학하게 됨으로써 홍천고는 학업의 열기는 물론 인성교육과 예절 면에서 학교교육에 많은 변화와 발전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정직한 삶, 자기 사랑, 긍정적인 말과 행동”을 당부하면서 “정직을 삶의 신조로 삼고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며 사랑하는, 긍정적인 말과 행동으로 학교와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이타적인 사람이 돼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홍천고는 겨울방학 동안 학교감성화사업으로 학급 교실환경을 전면 개선 깨끗하고 산뜻한 환경을 갖춘 것을 계기로 새 학년도부터 교육활동을 더욱 활기차게 펼칠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