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이사장 석도익, 이하 꿈이음)이 2021년 삼성꿈장학재단(이사장 노성태) 지역교육네트워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꿈이음은 이번 선정으로 2억 1천만 원을 지원받아 지역의 학교, 아동센터 등 아동·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이들이 안전하고 균형 있게 성장하도록 꿈 재능 성장 프로그램, 교육복지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2021년에는 교육복지 활성화를 위해 네트워크 참여기관 확대(27개 기관),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청바지) 및 꿈원정대(진로동아리) 멘티-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교육복지 균형을 위해 동면, 남면, 화촌면, 서석면, 내면, 북방면까지 확대해 마을 교육복지 코디네이터 육성, 다양한 세대 공감 프로그램 개발, 마을 인적 및 사회적 자원 발굴 연계 등을 펼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아동 청소년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네트워크 협의회를 통해 멘토·멘티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강사 자원을 발굴할 예정이다.

이광재 꿈이음 운영위원장은 “꿈이음 네트워크를 통해 홍천지역 아동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참여 활동을 펼쳐가며, 이로써 생동감과 활력 넘치는 홍천지역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더욱이 코로나19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함께 더불어 공감하고 소통하며, 희망을 품는 지역공동체를 가꾸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