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오는 2월25일 오후 4시 제67회 온라인 홍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 TV’를 검색,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4차 산업 전문가인 최재용 교수가 강사로 나서 ‘한눈에 보이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강연한다. 익숙하지 않은 4차 산업혁명의 개념과 최신 동향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용 교수는 현재 4차 산업혁명연구원 이사장 및 한양대학교 미래전략과정 지도교수를 역임하고 있고 국방부와 국가기록원, 헌법재판연구원 등 다수의 관공서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강연을 진행한 이력이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눈에 보이는 4차 산업혁명」, 「이것이 4차 산업혁명이다」가 있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을 위해 홍천군 전용채널(KT IPTV 883번)에서 일주일동안 녹화된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온라인 강연을 운영함으로써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실현’과 ‘안전 및 효율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