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홍천 관내 청소년동아리를 대상으로 2월23일부터 3월13일까지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에 참가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동아리 육성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으로 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동아리 특성에 따른 조력을 제공해 만족감 및 자치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홍천 관내 청소년(9세 ~ 24세)으로 구성된 동아리면 신청자격이 충족된다.

올해 15개 이내 동아리에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 참가 동아리에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수련관 사업 정보 제공 및 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연말 동아리활동 보고대회를 통해 활동 내용이 우수한 동아리를 1위부터 3위까지 시상 청소년들이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발적 참여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이바지할 예정이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사업을 통해 홍천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육성 및 동아리와 수련관과의 연계 활동 확장에 초점을 맞춰 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cyc.kr) → 함께해요(참가신청) → 2021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모집 공고 다운로드 후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수련관 내방, 우편 발송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모집 게시글 및 다운로드 한 모집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