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이 능동적이고 유연한 행정 추진을 위해 적극행정을 제도화한다. 횡성군은 사회 전반에 걸친 급격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법‧제도와 현장의 괴리, 소극행정에 따른 주민 불편 야기 등 행정 조직의 문제점을 타파하기 위해 횡성군 기획감사실에 전담부서를 지정하고 「2021년 적극행정 추진계획」을 수립‧추진한다고 밝혔다.

추진계획에는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및 인센티브 제공, 공직자 적극행정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 실시, 실무자의 정책 결정 부담 완화를 위한 「횡성군 사무전결 처리 규정」개정 등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소극행정을 타파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그동안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횡성군 적극행정 운영조례」제정 및 「횡성군 적극행정 면책과 공무원 경고 등 처분에 관한 규정」을 개정했으며, 지난 2월 직원 소통데이 시간에는 ‘적극행정을 통한 행정 혁신 WHY&HOW’란 주제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적극행정 추진을 제도화함으로써 복지부동, 무사안일이란 부정적인 행정의 이미지를 극복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공감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