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공공위원장 박순자, 민간위원장 김명숙) 2월18일 홍천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지난해 홍천읍 맞춤형복지부서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내역을 담은 ‘홍천읍 행복 나눔 이야기’ 책자를 통해 추진한 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올해 상반기 추진할 협의체 특화사업을 논의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건강 및 정서지원 프로그램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인적안전망 운영을 비롯해 저소득 가정의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책가방을 지원하는 ‘꿈을 담은 책가방 사업’ 등 6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확정했다.

박순자 읍장은 “코로나19로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작년 한 해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올해도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지난해 10월 제3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족됐는데 지역사회에서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갖고 있는 위원들이 협의체에 대거 참여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활동해온 것을 발판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