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노래 힙합 뮤비, 공개 한달만에 조회수 1만5천회 넘겨

홍천군이 코로나19에 지친 군민들에게 유튜브를 통한 힐링을 선물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2월14일 힙합가수 칸토가 노래하고 홍천 실용음악단체인 HAS가 출연한 군민의 노래 힙합 버전 뮤직비디오 ‘See you in 홍천’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만 5천450여회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은 흥겨운 랩과 함께 홍천강, 어린이 물놀이장, 무궁화수목원, 토리숲 도시산림공원, 와동분교, 가리산 레포츠파크 등 건강놀이터 홍천의 다양한 핫플레이스를 소개해 보는 이로 하여금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즐거움을 주고 있다.

또 최근에는 집과 사무실 등에서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해 가상현실(VR)로 홍천을 관광할 수 있는 ‘360도 VR로 즐기는 홍천 랜선여행’ 영상도 유튜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현재 미약골과 수타사 농촌테마공원, 팔봉산 3편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고 영상은 최고화질로 시청하면 더욱 생동감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은 재생 시 각도를 달리하면 360도로 다양한 주변 영상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PC의 경우는 재생 시 화면 왼쪽 상단의 방향키를 이용하면 원하는 360도 주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우울한 시기에 흥겨운 노래와 함께 홍천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의 아름다운 영상들이 어우러져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모두가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홍천만의 매력 알리기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