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꿈이음(대표 신덕진, 이하 꿈이음)에서는 코로나19시대에 네트워크 실무자 및 강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ZOOM 기초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동 청소년의 돌봄과 교육이 필요한 상황인 만큼 꿈이음에서는 네트워크 실무자와 강사를 대상으로 1월2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화상수업 기초 ZOOM 특강을 진행한다. 이후 지역 특성과 참여 아동 및 청소년들의 나이를 고려해 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연구모임 활동과 수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온라인 ZOOM 기초 특강은 이지앤테크 연구원이자 소프트웨어 및 코딩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정경희 연구원이 진행할 예정으로 기초 특강 1부에서는 ZOOM 기초 사용법(어플 다운로드, 접속 방법, 메뉴 구성), 강사와 학습자 간 기능(화면공유, 원격제어, 비디오 연결), 다양한 기기별 ZOOM 사용법(pc,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기기 활용, 녹화 기능), 편리한 숨은 기능 활용(온라인 발표, 채팅, 그룹 초대 등 숨은 기능 활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온라인 수업 도구(유튜브, 구글-MEET, 밴드 등)로 수업 특성에 따라 최적화 도구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ZOOM 기초 특강을 통해 비대면으로 온라인 영역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강사, 사회활동가, 청소년지도사, 상담가, 마을활동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월18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꿈이음 홈페이지 (http://ggdream.org)를 통해 알 수 있고 기타 문의는 꿈이음(033-435-99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