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 불편·안전을 저해하는 산림병해충 방제 총력 대응

산림청 홍천국유림관리소(소장 김동성)는 시기별 다양한 산림병해충 발생에 따라 산림생태계의 건강성을 유지하고 산림 관련 현장민원을 처리하기 위해 산림병해충예찰방제단 7명을 선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22일 오후 6시까지로 서류 검토 후 실기ㆍ면접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하며, 오는 2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약 11개월간 운영할 방침이다.

주요 업무로는 소나무재선충병 및 참나무시들음병, 기타 돌발병해충(매미나방) 등 산림병해충의 소면적ㆍ분산발생 지역에 대해 예찰 및 긴급방제에 따른 피해확산 저지이며, 산림과 연접한 경작지 및 주민생활 불편을 저해하는 산림병해충 발생지역의 산림 관련 현장민원 해결 등이다.

자세한 모집일정 및 선발기준은 산림청, 홍천군청, 횡성군청, 원주시 및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 공고란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우편접수 또는 홍천국유림관리소를 직접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김동성 소장은 “일자리창출 및 우수한 인력을 확보해 산림병해충에 대한 조기 예찰ㆍ방제로 산림생태계의 건강성을 유지하고 산림병해충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 / 홍천신문 홍천지역대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